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서관이 드디어 문을 열었다.
7월 5일까지는 도서 대출과 반납만하는 일부 개방이라고 한다.
그래도 그게 어딘가!!

그 동안 드라이브 스루로만 가능해서 차로 지나치기만 했던 도서관 정문이 왜그리 반가운지...
도서관에 들어갈 수 있는 여러 개의 출입구가 있지만, 모두 봉쇄하고 정문만 열어 두었다.
정문으로 들어가면서 발열 체크하고 방문 기록 작성하고 손소독하고 마스크 착용 확인 후 들어갈 수 있다.

도서관 곳곳은 이렇게 줄을 띄워두어 출입을 못하게 해놓았다.
책 대출이 가능한 곳을 제외한 모든 곳이 통제되고 있었다.

도서관에 있는 모든 의자는 한곳에 감금 아닌 감금을 해놓고 사용하지 못하게 해두었다.
한라도서관은 편안한 소파도 많고, 공부하기 편한 책걸상도 많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의자들이 곳곳에 많이 있었는데, 모든 의자는 종족을 감추어버렸다.

그리고 한라도서관이 잘 되어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외국어 자료실이다.
왠만한 작은 도서관 정도의 책이 외국어 자료실에 갖추어져 있다.
요즘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중국어로 된 책을 보고 싶었어서, 가자마자 외국어 자료실에 가서 중국어 책을 찾아보았다.

영어 책은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중국어 책은 서가 서너 개 정도만 차지하고 있었다.
그래도 이 정도의 중국어 책이면 내가 두고두고 공부할 수 있을 정도의 양이다.
도서관에는 다양한 분야의 책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어휘를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먼저 동화책으로 몇권을 빌려왔다.

전에 영어 공부할 때도 느꼈는데, 동화책이라고 해서 외국어 책이 쉬운 건 아니다.
특히 동화책에는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유아어나 의성어 의태어가 많이 나와서 오히려 어려운 경우가 많다.
아무튼 동화책을 시작으로 한라도서관 외국어 자료실에 있는 중국어 책을 하나하나 읽어볼 생각이다.
아직은 이런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콩닥콩닥 뛴다.^^

아무쪼록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도서관이 다시 문을 닫는 일이 절대로 없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