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험 시간 : 20분

<재료>
소고기, 배, 대파, 마늘, 잣, 설탕, 후추, 깨소금, 참기름, 소금, A4용지

<요구사항>
주어진 재료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육회]를 만드시오.
가. 소고기는 0.3cm0.3cm*6cm로 썰어 소금 양념으로 하시오.
나. 마늘은 편으로 썰어 장식하고 잣가루를 고명으로 얹으시오.
다. 70g 이상의 완성된 육회를 제출하시오.

 

<실전>

소고기를 얇게 썰어 배채와 함께 먹을 수 있게 한 요리이다.

 

---

나는 원래 육회를 안 먹는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육회를 만들어도 그렇게 신나지는 않았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원래 육회는 신선한 생고기로 하는 것인데, 수업시간에 신선한 생고기를 준비하기 힘드니 냉동 고기를 준비했다고 하시면서 실습이 끝난 후 만든 육회를 기름 살짝 두른 후라이팬에 볶으라고 하셨다.
채썬 배까지 한꺼번에 넣고 볶았더니 정말 맛있었다.
불고기를 이렇게 해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난 수업시간에 육회를 배운 게 아니라 불고기를 배운 건가?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