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上中文课的时候,老师告是我们,在中国买东西,一定要讨价还价。
중국어 수업 시간에 선생님은 우리에게 중국에서 물건을 살 때는 반드시 흥정을 해야한다고 알려주셨다.

所以,我们学会了怎么用中文说 “太贵了”, “便宜点儿”, “不要了”,还学会了 “打几折”。
그래서, 우리들은 "너무 비싸다.", "좀 깎아달라.", "안살래요."를 중국어로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고, 또한 "몇 프로 세일이에요."를 배웠다.

老师还让我们在上课的时候表演怎么讨价还价。
선생님은 또한 우리로 하여금 수업시간에 어떻게 흥정을 표현하는지를 상황극을 하게 했다.

我们都非常开心,希望有一天能去中国买东西。
우리는 모두 매우 즐거웠고, 어느 날 중국에 가서 물건을 살 수 있기를 희망했다.

终于有一天,老师带我们去深圳玩儿。
마침에 어느 날, 선생님은 우리를 데리고 심천으로 놀러갔다.

我们可以用中文了!
우리는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었다.

当地的中国人都说我们中文说得很好。
현지에 있는 중국인들이 모두 우리가 중국어를 매우 잘 말한다고 했다.

我们非常高兴。
우리는 매우 기뻤다.

在商店里,有很多好玩儿的东西。
상점에는 매우 많은 재미있는 물건들이 있었다.

我们开始买东西,老师告诉我们一定要讨价还价。
우리는 물건을 사기 시작했고, 선생님은 우리에게 반드시 흥정하라고 알려주었다.

有的同学很会讨价还价,十块钱的东西,最后只花了一块钱。
어떤 학우는 매우 흥정을 잘해서 10콰이인 물건을 결국 1콰이만 지불했다.

杰森非常喜欢一个玩具,他问:这个多少钱?
지에선은 장난감을 매우 좋아한다. 그가 물었다. : 이거 얼마에요?

十块。
십콰이.

太贵了!便宜点儿!
너무 비싸요! 깎아주세요!

九块。
구콰이.

还是太贵了!
여전이 너무 비싸요!

我们开始帮杰森讨价还价。
우리들은 지에선을 도와 흥정하기 시작했다.

八块,不能再便宜了!
팔콰이, 더는 싸게 할 수 없어!

太贵了,我不要了!
너무 비싸요, 전 안 살래요!

杰森很着急的说。
지에선은 매우 급하게 말했다.

那你想给多少钱?
그럼 네가 얼마를 주고 싶니?

十一块! 杰森大声的说。
십일콰이! 지에선은 큰소리로 말했다.

我们都不说话了。
우리 모두는 말을 할 수가 없었다.

老师走过来,问杰森:讨价还价是往低了讲,你怎么越讲越高啊?
선생님이 다가와서, 지에선에게 물었다. : 흥정은 낮은 쪽으로 말해야지, 너는 어떻게 말할 수록 높게 말하니?

我太紧张了!
나는 매우 긴장했어요!

我们大家都笑了。
우리 모두는 웃었다.

当然,最后他还是买到了很便宜的玩具。
물론, 마침내 그는 그냥 매우 싼 완구를 살수 있었다.

从中国回来,我们全班同学都觉得,在中国买东西,讨价还价非常重要。
중국에서 돌아와 우리반 모든 학우들은 깨달았다. 중국에서 물건을 살 때는 흥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