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有一个大问题:我们为什么要考试呢?
나는 하나의 큰 문제가 있다. : 우리는 왜 시험을 봐야하는가?

我去问爸爸:我们为什么要考试呢?
나는 아빠에게 가서 물었다. : 우리는 왜 시험을 봐야 해요?

爸爸说:因为这样学生才会复习功课。
아빠가 말했다. : 이것으로 인해 학생이 비로소 열심히 숙제를 할 것이다.

我去问妈妈:我们为什么要考试呢?
나는 엄마에게 가서 물었다. : 우리는 왜 시험을 봐야 해요?

妈妈说:那是因为老师想知道你们学了多少。
엄마가 말했다. : 그것은 선생님이 너희들이 얼마나 공부했는지 알고 싶어서야.

我去问老师:我们为什么要考试呢?
나는 선생님에게 가서 물었다. : 우리는 왜 시험을 봐야 해요?

老师说的和爸爸妈妈一样。
선생님이 말한 것도 아빠와 엄마와 같았다.

我去问我的同学和朋友:我们为什么要考试呢?
나는 나의 동료와 친구에게 가서 물었다. : 우리는 왜 시험을 봐야 할까?

他们说:是学校不让我们过好日子!
그들이 말했다. : 학교가 우리들로 하여금 즐거운 날을 지내지 못하게 하려는 거야.

我同意他们说的。
나는 그들의 말에 동의한다.

因为我们经常有考试,而且有的时候,一个星期有几个科目的考试。
우리는 항상 시험이 있기 때문에, 게다가 어떤 때는 일주일에 몇 과목의 시험이 있다.

我们跟老师说,老师们也不理解我们,都说自己的考试很重要。
우리는 선생님과 이야기 했다. 선생님들도 우리를 이해하지 못했다. 모두 자기의 시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不幸的事,明天学校又有数学考试,我有很多题不会做呢。
불행한 일은, 내일 학교는 또 수학 시험이 있고, 나는 매우 많은 문제를 풀지 못한다.

没有别的办法,我只有问同学。
다른 방법이 없다. 나는 단지 동료에게 물었다.

我一定得好好儿复习,得个好分数。
나는 반드시 복습을 잘 해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

其实,我不太怕考试。
사실, 나는 시험이 별로 두렵지 않다.

我认为只要平时用功学习,考试前好好儿复习,好好儿准备,考试就不难了。
나는 만약 평소에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전에 복습을 잘하고, 준비를 잘하면 시험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我的老师经常说应该大考大玩儿,小考小玩儿。
나의 선생님은 항상 큰 시험은 큰 즐거움이 있고, 작은 시험은 작은 즐거움이 있다고 말했다.

我终于明白是什么意思了,你明白了吗?
나는 마침내 무슨 뜻인지 이해했다, 너도 해해했지?

如果不明白,请问一问你的中文老师吧。
만약 잘 모르겠으면 너의 중국어 선생님에게 한번 물어봐라.

반응형

'책읽기 > 중국어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西安奇遇 시안 모험  (0) 2020.08.16
奇怪的讨价还价 기괴한 흥정  (0) 2020.08.16
弟弟的理想 남동생의 꿈  (0) 2020.08.16
看病 병원에 가다  (0) 2020.08.16
谁最能干 누가 가장 유능한가  (0) 2020.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