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的弟弟今年已经十岁了。
나의 남동생은 올해 벌써 10살이다.

他是个聪明而顽皮的孩子。
그는 총명하고 개구쟁이인 아이이다.

他有很多的理想,但是他的理想经常变。
그는 매우 많은 꿈이 있다. 그러나 그의 꿈은 항상 변한다.

他昨天才说长大要当医生,今天就已经变成建筑师了。
그는 어제 커서 의사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오늘은 이미 변해서 건축가가 되고 싶다고 한다.

他曾经想当消防员,想当警察,曾经想当记者,想当会计师,律师或工程师。
그는 예전에 소방관이 되고 싶다고 하고, 경찰이 되고 싶다고 하고, 예전에 기자가 되고 싶다고 하고, 회계사가 되고 싶다고 하고, 변호사나 기술자가 되고 싶다고 한다.

我六岁的妹妹收到他的影响,也常常改变她的理想。
나의 6살 짜리 여동생은 그의 영향을 받아 항상 그녀의 꿈도 변한다.

有的时候她想做大夫,有的时候她想做空中小姐,有的时候她想做护士。
어떤 때는 그녀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하고, 어떤 때는 스튜어디스가 되고 싶다고 하고, 어떤 때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고 한다.

我真的不明白,现在的儿童为什么这么容易改变理想。
나는 정말 잘 모르겠다. 요즘의 아이들은 왜 이렇게 꿈을 쉽게 바꾸는지.

你猜我的理想是什么?
당신은 내 꿈이 무엇이 되고 싶은 거라고 생각하는가?

像我的中文老师一样,做一个健康而快乐的人。
나의 중국어 선생님처럼 건강하고 유쾌한 사람이 되고 싶다.

我跟爸爸妈妈说的时候,他们都同意。
나는 아빠 엄마와 이야기할 때, 그들은 모두 동의했다.

爸爸说:其实做一个快乐的人,说容易也不容易,说难也不难。
아빠가 말했다. : 말은 쉬워도 쉬운 게 아니고, 말이 어려워도 어려운 게 아니다.

妈妈说:今后不管你做什么工作,都要把工作做好才行。
엄마가 말했다. : 지금부터 네가 어떤 일을 하더라도 모두 그 일을 잘하면 그러면 된다.

听了他们的话,我点点头。
그들의 말을 들으면서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不管今后发生什么,我都要做一个快热的人。
지금부터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나는 유쾌한 사람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