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大卫喜欢旅游,去新的地方,认识新的朋友。
데이비드는 여행을 가서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친구를 알게 되는 것을 좋아한다.

这次,他到了中国的古都 - 西安。
이번에, 그는 중국의 옛도시인 서안에 갔다.

大卫是和父母一起来的。
데이비드는 부모와 함께 갔다.

第一天,他们先去了秦始皇兵马俑博物馆,大卫的爸爸,妈妈都是历史老师,他们对中国历史很感兴趣。
첫날, 그들은 먼저 진시황 병마용 박물관에 갔다. 데이비드의 아빠와 엄마는 모두 역사 선생님이어서 그들은 중국역사에 매우 관심이 많다.

大卫看着那么多的兵马俑,觉得很神奇。
데이비드는 그곳에서 많은 병마용을 보고 매우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将士们个子都很高,有的站着,有的骑马,他们的头发,长相,衣服都不一样。
장수들의 키는 모두 크고, 어떤 것은 서있고, 어떤 것은 말을 타고 있고, 그들의 머리, 생김새, 옷은 모두 달랐다.

妈妈说:2200年前,中国人能做出这些,不容易啊!刚挖出这些兵马俑的时候,它们是有颜色的。可是,过了不长时间,颜色就没有了。
엄마가 말했다. 2200년전, 중국인들이 이런 것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들 병마용이 막 출토됐을 때, 그들은 색이 있었다. 그러나 길지 않은 시간이 지나고 색이 곧 없어졌다.

下午,他们去了西安城墙。
오후에, 그들은 서안성곽에 갔다.

墙高12米,下面宽18米,上面宽15米,长13.74公里,有四个城门。
성곽의 높이는 12미터, 아래의 넓이는 18미터, 위의 넓이는 15미터, 길이는 13.74킬로미터이다. 네 개의 성문이 있다.

他们在上面骑自行车,大卫骑得快,一会儿就跑到前面去了。
그들은 위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었다. 데이비드는 매우 빠르게 탔고 잠시 후 앞면에 갔다.

在古城墙上看西安,有很多高楼,西安城既古老又现代。
옛날 성곽 위에서 서안을 보고 있는데, 매우 많은 높은 루가 있고, 서안성의 옛것과 현대의 것을 볼 수 있었다.

晚上,他们去吃饺子。
저녁에 그들은 만두를 먹으러 갔다.

西安的饺子非常有名,饭馆里有108种饺子。
서안의 만두는 매우 유명한데 식당 안에는 108가지의 만두가 있었다.

第二天,妈妈要去华清宫,那是唐朝杨贵妃洗澡的地方。
둘째날, 엄마는 화청궁에 가려고 했다. 거기는 당나라의 양귀비가 목욕을 했던 곳이다.

爸爸要去博物馆,他喜欢看工艺品。
아빠는 박물관을 가려고 했다. 그는 공예품 보는 것을 좋아한다.

大卫说,他想一个人走走,看看西安的街道。
데이비드는 그는 혼자 가서 서안의 거리를 한번 보고 싶다고 했다.

西安人很友好,大卫中文不太好,可是他每次问路,人们都很热情,告诉他怎么走。
서안 사람들은 매우 우호적이다. 데이비드는 중국어를 그다지 잘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매번 길을 물었다. 사람들은 모두 친절해서 그에게 어떻게 가는지를 알려주었다.

妈妈回来说,她看到了杨贵妃的画像,好胖。
엄마가 돌아와서 말하길, 그녀는 양귀비의 그림을 봤는데, 매우 뚱뚱하더란다.

唐朝时,胖就是美,妈妈说:我要是生活在那个时候,一定是最美的了。
당나라 때는 뚱뚱한 것이 아름다운 것이었다고 엄마가 말하면서 : 내가 그 시대에 살았다면 분명히 최고의 미인이었을 거야.

爸爸说:有人说,如果想看中国500年的历史,就要去北京;想看中国2000年的历史,就要来西安。这次真是来对了。
아빠가 말했다. :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만약 중국의 500년 역사를 보고 싶으면 북경으로 하야하고, 중국의 2000년 역사를 보고 싶으면 서안으로 오라고 했다. 이것은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