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很久以前,凤凰长得很丑,唱歌也不好听。
아주 오래 전, 봉황은 매우 못생겼고, 노래도 못불렀다.

但是它很勤劳。
그러나 봉황은 매우 근면했다.

每天早晨,小鸟们一起唱歌的时候,它已经开始工作了 -- 去山里找果子。
매일 아침, 작은 새들이 함께 노래할 때, 봉황은 벌써 일을 시작했다. 산속에 가서 과일을 찾았다.

冬天到了,天很冷,下大雪,很多小鸟找不到吃的,都病了。
겨울이 되어 날씨는 매우 차고, 눈이 많이 내렸다. 많은 작은 새들은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어서 모두 병이 들었다.

凤凰就把自己的吃的送给小鸟们,让大家一起吃。
봉황은 자기의 먹을 것을 작은 새들에게 주었고, 모두는 함께 먹었다.

这些小鸟很感谢凤凰,所以,每只鸟都从自己身上拔下一根最好看的羽毛,做成了一件美丽的衣服,送给凤凰。
작은 새들은 봉황에게 매우 감사해서, 그래서, 각각의 새들은 모두 자기 몸에서 가장 예쁜 깃털을 뽑아서 아름다운 옷을 하나 만들어서 봉황에게 주었다.

凤凰成为了 “百鸟之王”,每年它生日的时候,很多鸟都会从四面八方飞过来,为它唱生日歌。
봉황은 "모든 새들의 왕'이 되었다. 해마다 봉황의 생일에 매우 많은 새들이 사방팔방에서 날라와서 봉황을 위해 생일 노래를 불러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