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姐姐是书虫,她喜欢看书,学习也好。
나의 누나는 책벌레이다. 그녀는 책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공부도 잘한다.

老师都喜欢她。
선생님들은 모두 그녀를 좋아한다.

每次,老师知道她是我姐姐,总是说:她是你姐姐?真的吗?她学习这么好,你。。。
매번, 선생님은 그녀가 내 누나인 것을 알면서도 항상 말한다. : 그녀가 너의 누나니? 정말? 그녀는 그렇게 공부를 잘하는데, 너는...

他们常常说一半,就不说了。
그들은 항상 반만 말하고 더 말하지 않는다.

吃晚饭的时候,姐姐常常说:今天,我中文得了第一,我已经看了五本书了,我。。。
저녁을 먹을 때, 누나는 항상 말한다. : 오늘 나는 중국어에서 일등을 했어요. 나는 이미 책을 다섯번 봤어요. 나는...

爸爸,妈妈听了很高兴,然后,他们看看我,问我:你怎么样?
아빠, 엄마는 듣고 매우 기뻐하신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나를 한번 본다. 그리고 내게 묻는다. 너는 어떠니?

我常常说:还可以。
나는 항상 말한다. : 괜찮아요.

他们就会问我:你的中文怎么样了?你看了几本书?
그들은 곧 나에게 묻는다. : 너의 중국어는 어떠니? 너는 몇번 책을 봤니?

或者说:这个星期六在家看书,不要去打篮球了。
또는 말한다. : 이번 토요일에 집에서 책을 봐라. 농구하러 가지 말고.

我的学习不好,也不喜欢看书。
나는 공부는 잘하지 못한다. 또한 책을 보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可是我运动好,我是学校篮球队的。
그러나 나는 운동을 좋아한다. 나는 학교에서 농구부이다.

我现在每天都打篮球,我希望有一天,老师对姐姐说:他是你的弟弟?真的吗?他运动这么好,你。。。
나는 요즘 매일 농구를 한다. 나는 이런 날이 있기를 바란다. 선생님이 누나에게 말하기를 : 그가 너의 남동생이니? 정말로? 그는 운동을 저렇게 잘하는데, 너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