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小时候,妈妈问我:你喜欢妹妹,还是弟弟?
어릴 때, 엄마는 내게 물었다. : 너 여동생이 좋니, 아니면 남동생이 좋니?

我喜欢弟弟,我们可以一起踢足球,玩儿游戏。
나는 남동생이 좋다. 우리는 함께 축구도 하고 게임도 하고 놀 수 있을 것이다.

可是,妈妈生了一个妹妹,大家都说她很可爱,很漂亮。
그러나, 엄마는 여동생을 낳았다.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매우 귀엽고 매우 예쁘다고 말한다.

可是,她不可爱,也不漂亮,整天哭。
그러나, 그녀는 귀엽지도 예쁘지도 않다. 하루 좋일 울기만 한다.

妈妈总是说:她还小。
엄마가 항상 말했다. : 그녀는 아직 어려.

可是,长大后,她也不可爱。
그러나 크고 나면 그녀도 귀엽지 않을 거야.

她喜欢找我,常常来我的教室。
그녀는 나를 찾아 항상 나의 교실에 오는 것을 좋아한다.

坐校车,她总是坐我旁边。
학교 버스를 탈 때 그녀는 항상 내 옆에 앉는다.

我不想和她在一起,我想自己坐公共汽车上学,但妈妈说不可以。
나는 그녀와 함께 있고 싶지 않다. 나는 혼자서 버스를 타고 학교에 가고 싶다. 그러나 엄마는 그럴 수 없다고 말한다.

她还常常来我的房间,看我的书,玩儿我的玩具。
그녀는 또한 항상 내 방에 온다. 내 책을 보고 내 장난감으로 논다.

现在,妹妹长大了,她有了新朋友。
이제 여동생은 다 컸다. 그녀는 새로운 친구가 있다.

她对朋友说:这是我哥哥,他会唱歌,打篮球。。。他是个好哥哥。
그녀는 친구에게 말했다. : 이 사람이 내 오빠야, 그는 노래도 부를 수 있고 농구도 하고... 그는 좋은 오빠야.

我的脸红了,我不是好哥哥,但她是好妹妹。
나의 얼굴이 빨개졌다. 나는 좋은 오빠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좋은 여동생이다.

妈妈说,爸爸,妈妈爱我,所以他们生了妹妹,做我的朋友。
엄마가 말했다. 아빠와 엄마는 나를 사랑한다고, 그래서 그들은 여동생을 낳아서 나의 친구를 만들어 주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