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住在香港,我有黑眼睛,黑头发,妈妈有蓝眼睛,黄头发。
나는 홍콩에 산다. 나는 눈동자가 검고 머리는 검다. 엄마는 눈동자가 파랗고 머리는 노랗다.

小时候,我问妈妈:妈妈,为什么我们长得不一样?
어릴 때, 나는 엄마에게 물었다. : 엄마, 왜 우리는 다르게 생겼어요?

妈妈总是笑笑,亲亲我,说:你是天使,你非常美。
엄마는 항상 웃으며 나에게 뽀뽀하며 말했다. : 너는 천사야 너는 매우 예뻐.

后来,妈妈告诉我,她和爸爸不是我的亲生父母,他们是从福利院带我回家的。
나중에, 엄마는 나에게 알려 주었다. 그녀와 아빠는 나의 친 부모가 아니고, 그들은 복지원에서 나를 데리고 집으로 온 것이라고 한다.

爸爸, 妈妈很爱我,我四岁时,他们就找了老师,教我中文,他们也和我一起学。
아빠, 엄마는 나를 매우 사랑한다. 내가 네살 때, 그들은 선생님을 찾아서 나에게 중국문화를 가르쳤다. 그들도 또한 나와 함께 배웠다.

每年中国新年,我们都穿上红衣服,爸爸,妈妈还要给我红包。
매년 중국 신년이면 우리는 모두 빨간색 옷을 입었다. 아빠 엄마는 또한 나에게 빨간 주머니를 주었다.

他们买了很多中文书,说:你是中国人,要学中文。
그들은 매우 많은 중국문화책을 사주며 말했다. : 너는 중국 사람이야, 중국 문화를 공부해야 해.

爸爸,妈妈说:你长大后,可以去找你的亲生父母。
아빠, 엄마는 말했다. : 네가 다 큰 후에 너의 친 부모를 찾아가라.

我不知道他们是谁,可是我想告诉他们:我很好,我很爱我的爸爸,妈妈,也希望有一天见到你们。
나는 그들이 누구인지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그들에게 알리고 싶다. : 나는 매우 잘 있고 나는 나의 아빠, 엄마를 매우 사랑한다. 어느날 그들을 만나게 되기를 희망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