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말을 맞아 외식을 강행했다.
자주가던 순두부집이라 요즘 너무나 뜸한 외식으로 많이 땡겼던 것 같다.
먼저 대형마트에 가서 장을 봤는데, 거긴 사람이 꽤 많았다.
4층까지 있는 주차장이지만 언제나 가면 1층에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그렇게 사람이 붐비는 마트가 아니었는데, 우리가 가서 3층에 주차를 했으니 꽤나 많은 사람들이 장을 보러 나온 듯하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 자제를 하다보니 집에서 밥을 많이들 해 먹어서인 것 같기도 하고..

장을 보고 순두부 집에 순두부를 먹으러 갔다.

 

이건 내가 좋아하는 얼큰한 순두부이고, 남편은 슴슴한 백순두부를 주문했다.
가게는 2층에 있는데, 1층에서 직접 순두부를 제조하는 걸로 유명한 집이다.
두달만에 온 이 집에서 확실히 달라진 것이 있다.
전에는 그냥 국그릇 같은데에다 순두부를 주었는데, 이번에 가니 용기가 뚝배기로 바뀌었다.
바글바글 끓는 순두부를 내주니 더 맛있게 느껴진다.
그래도 육지처럼 날계란을 주지는 않는다... 이 점은 아쉽다. 제주도 계란 참 맛있는데...

 

이집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깔끔한 밑반찬이다.
우묵가사리 냉국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언제 시장에 가서 재료 사다가 만들어 먹어야겠다.
특히 날이 더워지면 얼음 띄워서 후루룩 먹으면 별미이다.

그.런.데.

 

코로나19 때문에 이 맛있는 집에 우리 둘밖에 없다.
먹는 동안 포장을 해서 가는 사람은 좀 있던데, 정말 충격적이었다.
한동안 제주도에 확진자가 없었는데, 며칠전 역유입 사례가 일어나고 음식점들 손님이 다시 뚝 끊겼다고 한다.
정말 걱정이 된다.

얼른 아무런 걱정 없이 외식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