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겨울이 되면 평소에 취미로 가지고 있는 뜨개를 더 열심히 한다.

따뜻한 곳에 앉아서 포근하고 따뜻한 실을 만지면서 하는 뜨개는 겨울에 즐기기에 적절한 취미란 생각이 든다.

그래서 겨울을 맞이해서 집에 내가 가지고 있는 이런 저런 실들을 점검을 해 보았다.
뭔가 하나 큰 작품을 만들어 보고도 싶고, 아니면 작은 소품을 쉽게쉽게 떠서 지인들에게 선물을 해주고도 싶다.
이렇게 뭘할지 생각이 많을 때는 집에 있는 짜투리실로 양말을 뜨는 게 딱 좋다.

 

요즘 세상에 양말이란게 너무 흔해서 시장에 가면 다섯켤레에 만원이면 살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과 바늘을 들고 이삼일 걸려 양말을 하나 뜨고 나면 왠지 '뜨개 장인'이 된 기분이 들어서 좀 우쭐해진다.

올해는 어떤 모양의 어떤 색의 양말을 뜰지 생각하면서 작년에 떴던 양말 사진을 꺼내 보았다.

 

이건 아예 양말을 뜨라고 나온 실로 뜬 것이다.
그냥 일반뜨기로 사이즈에만 맞춰서 뜨면 이렇게 색이 계속 변하면서 뭔가 모양을 만들어서 뜬 것처럼 보인다.
세탁기에 막 세탁을 해도 되고, 신축성도 좋고, 튼튼한 실이라 양말을 뜨기도 좋고, 신어도 좋은 그런 양말이 만들어 진다.

 

요렇게 짧게 떠도 좋다.
그런데 색을 잘 맞추지 못해서 마치 짝짝이 양말처럼 되었다.
그런데, 난 이런 언발란스한 양말도 참 마음에 든다.

 

이건 내가 다른색 실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해 만든 양말이다.
발가락 있는 곳, 뒷꿈치, 그리고 양말 목에 짙은 초록색을 넣고 나머지는 아이보리 색으로 떴다.
좀더 점잖아 보이는 양말이 되었다.

 

이건 양말디자이너가 만든 도안을 보고 뜬 것인데, 모양이 너무 어려워서 엄청 힘들게 뜬 것이다.
예쁘긴 하지만, 실용성은 좀 떨어진다.
무늬가 구멍이 숭숭 난 것이라 발시렵다...ㅜㅜ

 

사실 이렇게 손으로 뜬 양말은 예쁘고 귀하지만 딱맞는 운동화나 겨울 부츠나 특히 구두처럼 야무진 신발을 신을 때는 양말이 너무 두꺼워 불편하다.
그래서 자랑하고 싶을 정도로 잘 뜬 양말이지만 언제나 집에서만 신게 된다.
그러니 여기에라도 자랑해 볼라구..ㅋㅋ

 

그나저나 긴긴 겨울 뭘 뜨며 지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