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화씨는 제빵학원 동기이다.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인데, ‘오롯’이라는 전복장비빔밥 집을 알려주었다.
저녁에 남편이랑, 제주도에 놀러온 동생이랑  ‘오롯’에 가서 밥을 먹었다.
너무 좋은 음식점을 소개해준 경화씨 칭찬해~~

화려하지 않은 간판 '오롯'

우리가 갔을 때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해서 잠깐 기다렸는데, 사람들이 하나둘 와서 우리랑 같이 줄을 서서 기다렸다.

 

실내에서는 분위기 있는 째즈 음악이 계속 흘러나온다.

서빙을 하는 사람들이 중년의 아저씨들이다. 아마도 뜻이 맞는 몇몇 사람이 함꼐 동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분위기였다. 

젊은 사람이 아니라서 그런지 매우 격식도 잘 갖추고 예의바른 서빙을 해서 아주 대접받는 것 같고 아주 좋았다.

 

밑잔찬도 정갈하게.

가장 먼저 이렇게 밑반찬이 나온다. 제육볶음까지 나오는 밑반찬으로 우선 쌈으로 입맛을 올릴 수 있었다. 

 

슴슴한 콩국도 나온다.

제주에서 옛날부터 먹었다는 콩국으로 아주 심심한 맛이다. 그래도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국이었다.

 

전복 비빔밥에는 버터가 들어가 고소하니 파스타맛이 난다.

전복내장(게우) 볶음밥도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다. 버터 때문에 고소한 맛이 나서 전통의 맛과 요즘의 맛이 만난 퓨전 음식 분위기였다.



꼬막비빔밥도 깔끔하게 맛나다.

 

나는 전에 강원도에 가서 먹었던 꼬막비빔밥이 생각이 나서 꼬막비빔밥을 시켜 먹었다. 맛있었지만, 그래도 전복게우볶음밥이 좀더 맛있었다.

이 집은 관광객도 맛이 오지만 제주도민 중 젊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아마도 제주도 식자재료 제주도 음식을 만들지만, 현대적 입맛을 가미해 퓨전의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너무 맛있는 저녁을 먹어서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했다.

 

 

상호명 : 오롯

주소 : 제주시 신설로 11길 2-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