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읽기

사물의 뒷모습 / 안규철

gghite 2021. 10. 24. 19:48
반응형

눈물로 전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나같은 울보는 전기 부자가 될 것이다 ㅋ

실수와 일탈을 허용하지 못하는 소심한 원칙주의자.
-앗! 나다… 뒤에 글이 더 충격적이다. 이런 사람이 자유로운 예술가가 되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라니… 나는 꽤나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하는데도 잘 그리지 못하는 이유가 내가 소심한 원칙주의자이기 때문이었을까?

실패하지 않는 법은 성공이 아니라 실패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궤변같지만 일리도 있다. 우리는 살면서 목표로 한 것을 모두 성공하지 못해 실패의 고통을 맛본다. 그러니 실패를 목표로 하면 실패해도 성공한 것이고 성공해도 성공한 것이다…? 아무래도 궤변이 맞다.ㅋㅋ

중간중간 연필 드로잉이 있고 짧은 글이 있다.
일상에서 발견한 소소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서술한 글이다.
나도 이렇게 하나의 그림에 하나의 짧은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고 싶다.
어쩜 조금씩 연습 중인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소심한 원칙주의자’ 성향을 없애는 것이 급선무다.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