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영화 리뷰를 200편 이상을 썼다.
뭔가 꾸준히 한 성과는 예상 외로 참 놀랍다.
앞으로 책리뷰도 번호를 붙여서 써볼 생각이다.
전에도 책리뷰를 썼었지만 소급하지 않고 오늘부터 1일하기로.ㅋ


'폭스캐처'- 결핍과 외로움에 관한 영화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이 행동에 더 크고 오래가는 영향을 끼친다.
결핍은 집착을 초래한다.
지금 당신이 행복하지 못하다면, 당신을 행복하지 못하게 만드는 결핍은 뭇엇인가, 그리고 내가 진짜 행복을 느끼는 순간이 언제인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기 바란다.

'로스트 인 더스트'

명심해라. 내가 먹고사는 데 있어서 중요한 비결을 남에게 막 퍼 주는 사람은 없다. 그런 사람은 정말로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삶의 성공과 실패는 그대가 들어 올린 트로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을 꺾고 일궈낸 승리로 결정되는 것도 아니다. 그대의 인생의 성패는, 그대라는 인간의 가치는, 지금까지 그대가 지나온 삶에 찍혀 있는 그대의 발자국으로 결정되는 것이다.
그 발자국이 정정당당하고 곧게 찍혀 있다면, 사랑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정당한 대가를 지불했다면, 그 길 중간에 그대가 써러졌다고 해서 그대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당신의 삶이 100만 달러짜리였으므로. -'밀리언달러베이비'


나는 티비에서 방구석 일열을 자주 본다.
영화에 대한 소개를 기존 출발 비디오 여행과 같이 진행하지 않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그 프로에서 소개해주는 영화가 대부분 꽤나 재미있었다.
티비를 보고 일부러 영화를 찾아서 본 경우가 많이 있었으니까.
이 프로에서 영화를 소개할 때, ‘거의없다’라는 사람의 영화 소개를 많이 보여준다.
그래서 알게 된 이름 ‘거의 없다’.
그 사람이 쓴 책이어서 도서관에서 빌려다 보게 되었다.
꽤 재미있는 책이었다.
어떻게 영화에 대한 유튜버가 되었는지 그리고 그렇게 되어 유명세를 얻게 되기까지의 노력 등도 흥미있게 읽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영화 중 몇개는 다시 봐볼 생각이다.
지난 번에 본 '다이하드'도 이 책에서 소개해 보게 된 것이다.
소개한 영화 중 넷플릭스에 있는 것만 봐야하는게 아쉽지만, 아무튼 몇개는 찾아볼 생각이다.
이 책은 영화만큼 재미있는 책이었다.

반응형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의 금서  (0) 2021.07.10
하루키의 채소의 기분, 바다표범의 키스  (0) 2021.07.10
90년생이 온다  (0) 2021.07.10
단테의 '신곡' 리뷰  (0) 2021.03.28
마음챙김의 시 - 류시화 엮음  (0) 2021.03.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