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함께 알바를 하는 언니가 커플 인형을 갖고 싶다고 해서, 그간 틈틈히 만들었다.
보통 4, 5일이면 만드는 것을 중국어 공부도 하고 알바도 하고 운동도 하고 플룻 연습도 하고 영화도 보고... 그 와중에 틈틈히 만드느라고 정말 오래 걸린 듯하다.

2020년 코로나로 외출도 거의 안하고, 외식도 거의 안하고 그러다 보니 시간이 많아졌었다.
왠지 내가 한가할 거라는 생각에 뭔가 꾸준히 하는 것을 하나하나 늘리다 보니 요즘은 오히려 하루가 빠듯할 정도로 너무 바쁘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인형을 만들 생각이었는데, 몇 가지를 시도해 보고 실패하는 바람에 자연스런 중년 부부의 모습을 표현하기로 했다.
우선 부탁한 언니의 머리가 짧은 커트 머리여서 머리는 짧게 만들었다.

여자는 긴 홈드레스를 입히고, 남자는 편안한 셔츠를 입혀 주었다.

예쁜 꽃코사지와 편안해 보이는 슬리퍼로 집안일을 꼼꼼하게 잘하는 그 언니의 성격을 담아 보았다.
어쩌면 집에서 이렇게 긴 홈드레스를 입고 있지는 않겠지만.ㅋ

특히 남자의 셔츠는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코바늘로 작업하지 않고 대바늘로 했다.
작은 인형 옷을 뜰 때는 대바늘로 작업하기가 엄청 어렵다.
그래도 꾹 참고 대바늘로 작업을 했더니 아주 예쁜 보라색 셔츠가 완성되었다.

다정한 커플이 이 인형 커플의 컨셉이라서 이렇게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하나 찍어두었다.

지금까지 만든 인형보다 1.5배는 키가 큰 것이라서 더 마음에 드는 면이 있다.
이제 집에 있는 인형 만들 때 쓰는 솜도 큰 인형을 두개나 만드느라고 거의 썼다.
한동안은 인형을 안 만들 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생각한 것처럼 잘 만들어져서 완성한지 며칠 됐는데도 아직 언니에게 전달하지 않았다.
우리 집에서 며칠 있으면서 아쉬움을 달래볼 심산이다.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