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음식스토리텔링을 가르쳐 주셨던 양용진 선생님이 한겨레 신문에 '제주 노포 순례기'를 쓰신다.

그 기사를 보고 제주의 맛을 좀더 찾아보고 싶은 생각에 소개된 음식점을 따라다녀 보고 있다.

지난 번에 그 중 하나였던 아주반점에 갔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어서 이번에 다시 가 보았다.

그 기사에서 이집 '군만두'가 아주 유명하다고 나왔는데, 지난 번에 갔을 때 그냥 탕수육을 먹었었다.

탕수육도 물론 아주 맛있었다.

아니 지금껏 먹어본 탕수육 중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군만두가 유명하다니 아쉬워서 다시 찾은 것이다.


아주반점은 오래된 가게답게 간판이 아주 옛스럽다.

한자로 되어 있어서 자주 지나다니면서도 여기가 아주반점이라는 걸 못 알아챈 건 비밀이다.ㅋ

우리가 이번에 주문한 것은 짜장면과 볶음밥 그리고 군만두이다.


짜장면은 전에도 먹어봤는데, 아주 맛있었다.

이번에도 그 맛은 여전했다.


볶음밥이 엄청나게 많다. 

약간의 불맛도 나는 것이 꽤 괜찮았다.



우리의 타겟인 만두가 나왔다.

마치 꽃처럼 만두를 빙~둘러 플레이팅을 했다.

다른 중국집 군만두와는 모양이 조금 다르다.


이렇게 맛있는 한상이 차려졌다.


군만두의 속에는 육즙인지 기름인지가 많이 들었다.

조금 느끼한 듯하다.


아무래도 내게는 군만두보다는 지난 번에 먹었던 탕수육이 더 나은 것 같다.

만두를 무지 좋아하는 나지만 느끼해서인지 조금 지치는 맛이었다.


이집이 우리집에서 꽤 멀지만 우리집까지 배달도 된다.

하지만 요즘 제주의 여러 음식점을 돌아다니면 음식을 맛보는 재미가 붙어서 그냥 찾아가서 먹는다.

그러니 짜장면이 특히나 더 맛이 있다.


다음에 가면 좀더 색다른 짜장면을 먹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