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보기

모가디슈

gghite 2022. 1. 28. 13:33
반응형

김윤석과 조인성이 나오는 영화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UN에 가입되지 않았을 때, 유엔의 투표권이 많은 아프리카에 우리 정부는 호감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 위험하기 그지 없는 아프리카에 대사관 직원을 파견했다.
겨우 두어명의 직원과 그 가족들이 제대로 보호나 인정을 받지 못하는 아프리카에서 위험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배경은 소말리아의 수도인 모가디슈이다.
군부독재 정권하에 있던 소말리아 반군은 수도를 무력으로 점령한다.
그 속에서 우리 대사관과 북한 대사관 사람들은 죽음의 공포에 휩싸이게 된다.
정부의 지원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소말리아 정부의 보호도 받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내전이 시작되고 다른 나라의 대사관을 통해 각자의 본국으로 귀환하는 처절한 상황을 그리고 있는 영화이다.

커다란 사건은 실화에 바탕을 두고 있고, 디테일한 설정에서는 영화적 상상력이 가미되었다고 한다.
남북 대사관 사람들이 그 가족과 함께 내전의 한복판에서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기 위해 소말리아군과 반란군의 총격을 받으며 벌이는 자동차 질주 장면은 정말로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위험에서 함께 목숨을 건진 남북의 대사관 직원들은 깊은 동질감을 느끼지만,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서로 모르는 사람처럼 등을 돌리고 각국으로 귀환하는 장면도 역사적 슬픔을 그대로 전해주는 장면이었다.

전에 ‘어쩌다 사장’이라는 예능 프로에서 조인성을 찾았던 게스트들이 이 영화에 함께 나왔던 사람들이었다는 것도 영화를 보고 알았다.
꽤나 잘 만든 영화여서 아주 감명깊게 봤다.

요즘 주목받는 배우 구교환도 나온다.

방학이니 영화도 열심히 봐야겠다.^^

반응형

'영화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기적  (0) 2022.02.02
글러브  (0) 2022.02.02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0) 2021.10.03
오징어 게임  (0) 2021.09.26
결혼이야기  (0) 2021.09.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