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바늘뜨기로 손가방을 하나 만들었다.
지난 번에 핸드폰 가방을 떠서 급식소 언니에게 선물했더니, 옆에 있던 영양사님이 너무 예쁘다며 부러워했었다.
그렇지 않아도 영양사님에게는 뭔가 한 선물을 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그런 모습을 보니 뭔가 하나 만들어 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뜨개로 뭘 만들 때는 가능하면 그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을 만들어 주면 좋다.
만들 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손도 많이 아프기 때문에 그닥 필요 없는 걸 만들면 만든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애매해진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이 손가방이다.
지난번에 내가 급식실에서 다쳐서 병원에 급하게 가는데, 영양사님이 동행을 했다.
출퇴근할 때 들고 다니는 가방 말고 간단히 나갈 때 지갑이며 핸드폰 넣고 다닐 마땅한 것이 없어서 일회용 비닐 가방(?)에 소지품을 들고 병원까지 따라 오셨던 것이 생각이 났다.
그래서 딱 지갑이랑 핸드폰 정도만 들어갈 손가방을 만들게 된 것이다.

이 가방의 포인트는 바로 이 안감이다.
퀼트천 중 예쁜 것을 골라 안감을 댔다.
오랜만에 재봉틀도 꺼내서 재봉질로 안감을 박았다.
손바늘질 보다 재봉질로 하면 훨씬 튼튼하다.
이렇게 안감까지 해 넣으니 완성도가 높아 보여 좋다.
물론 이 손가방을 받은 영양사님도 엄청나게 좋아하셨다.^^

반응형

'나름 손뜨개 고수의 손뜨개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로스 가방뜨기  (0) 2021.08.13
스타일리쉬한 여름 모자  (0) 2021.07.18
조끼뜨기  (0) 2021.07.03
핸드폰 가방  (0) 2021.06.27
인형옷 만들기  (0) 2021.06.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