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페에 가서 커피 마시는 것을 잘 즐기지 않기 때문에 제주도에 그렇게 예쁜 카페가 많다고 해도 그동안은 관심이 없어서 가본 곳이 거의 없었다.

그러던 내가 최근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바로 커피다.
제빵학원을 다닐 때도 주변에서 바리스타 수업도 들어보라고 할 때마다 콧방귀도 안 뀌었었는데...ㅋ
갑자기 뜬금없이 훅, 요즘 커피에 관심이 생겼다.

며칠 전, 제주 향토 음식을 같이 배우러 다녔던 선옥씨과 영란씨를 만났었다.
점심 맛있게 먹고 내가 "카페에 커피 마시러 가자. 어디 진짜 맛있는 커피숍 좀 알려줘봐봐."했더니, 그들이 왠일이냐고 놀라면서 그 중 제주도 음식점을 꽉 잡고 있는 영란씨가 커피도 맛있고 카페 분위기도 좋다며 데리고 간 집이 바로

제대가는 길

이라는 카페이다.

제주대학교 가는 길에 있는 진짜 유명한 카페라고 했다.

카페 이름도 왠지 청춘청춘하는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다.
제주대학교 근처 길에서 약간 들어간 곳에 있어서 차 두대로 간 우리 모두 근처에서 헤매고 다니긴 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숲속 오두막같은 예쁜 카페에 입성했다.




이 정도 아기자기한 풍경은 제주도 외곽에 있는 커피숍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
그래도 카페에 잘 다니지 않는 내게는 전부 예뻐 보였다.ㅋ

커피로 예쁘게 커피콩 액자도 만들어 놓고

예쁜 조명과

물 한잔도 예사롭지 않게 따라마실 수 있고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아주 분위기가 좋았다.

오랫만에 이런 분위기도 좋았지만, 나의 관심사는 '커피'이다.
메뉴판에 있는 커피를 다양하게 주문해 보기로 했다.


커피를 주문해 놓고 옆에 보니 수제 쿠키도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종류별로 가지고 왔다.

먼저 내가 주문한 '에스프로소 어쩌구..'이다. 뒤에 이름이 더 붙어 있는데 너무 어려워서 까먹었다.

하지만 커피맛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께 제조하는 법을 물어보기까지 했다.
일반 냉커피와 비슷하게 만드는데 맛은 완전히 신세계였다.
특별한 방법은 위에 커피로 만든 것 같은 거품인데, 이것을 만들기 위해 칵테일을 만들듯이 쉐키쉐키를 해주었다고 한다.

선옥씨가 주문한 '카페 콘 빠나'이다.

에스프레소 위에 휘핑크림을 얹고 초코렛파우더를 뿌린 것이란다.
양이 적어서 뺏어먹지 못해 맛은 모르겠지만, 아주 예쁜 커피이다.

영란씨가 주문한 '아메리카노'이다.

나는 아메리카노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
우선 양이 너무 많고, 대부분 너무 맛이 없다.
하지만 영란씨가 너무 맛있다고 한번 먹어보라고 해서 먹어봤는데, 완전 맛이 좋았다.

나는 커피를 마시다 말고 다시 카운터로 가서 사장님에게 볶은 원두를 파는지 물었다.
파신단다.(100g에 5,000원)
완전 횡재를 했다.
이걸 사가면 집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커피를 내려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좋았다.
요즘 내가 핸드드립 커피에 빠져서 집에서 핸드드립을 해 먹을 수 있는 도구를 완전체로 준비해 둔 상태이다.

원두가 맛있는 이 집에서도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팔고 있었다.

물론 내가 집에 와서 이집 볶은 원두로 직접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도 환상적으로 맛이 좋았다.

커피에 관심이 생기면서 유투브로 울산에 커피 명인의 강의를 보았었다.
그 분이 한 명언이 있다.

로스팅만 잘하면 그 원두로 누가 어떻게 커피를 내려 먹어도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제대가는 길'에서 산 원두가 바로 그런 원두였다.
로스팅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아끼고 아껴 먹어야 할 정도로 맛좋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물론 너무 맛있어서 벌써 다 먹어 버리긴 했지만...

제주도 여행와서 아주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아주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꼭 한번 들려볼 곳이다.

특히 사장님처럼 보이는 부부가 따뜻하고 맛있는 커피만큼이나 부드럽고 친절했다.

얼마 전 그간 제주도에서 내가 사랑한 커피숍이었던 '에이팩토리 커피숍'이 문을 닫고 참 안타까웠었는데, 우리집에서 좀 멀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가게도 예쁘고, 분위기도 편안하고, 게다가 커피까지 환상적으로 맛있는 집을 알게 되어 좋다.
다시 사랑하는 카페가 생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