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걸 보고 그린 그림은 강가에 오솔길이 보이고 나무가 이중삼중으로 심겨져 있는 것이었다.

그림이 너무 복잡할 경우, 아니면 풍경이 너무 복잡할 경우 그리는 요령을 배웠다.

우선 모든 것을 다 그리려고 해서는 안 된다.

보여지는 것에서 내가 자신있는 것만 잘 그려도 풍경 그림을 표현할 수 있다.

전체 구도를 잡고, 그중 눈에 띄는 것을 집중적으로 표현하면 완벽한 풍경 그림이 아니라도 어느 정도 분위기는 나타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그린 그림은 물가는 중심 테마이니 표현하기로 했다.

오솔길도 표현하고 싶었는데, 그건 잘 표현이 되진 않았다.

이런 건 다음에 비슷한 그림을 그리게 되면 더 연습을 해야할 것 같다.

뒤에 나무는 전에 그린 나무들과 비슷하게 생긴 것 위주로 그렸다.

그랬더니 다 그리진 않았지만, 그래도 숲이 있는 것을 조금은 나타낼 수 있었다.

물가에 있는 풀이 물에 그림자를 비추고 있는 모습을 많이 연습한 그림이다. 

자꾸 풍경 그림을 도전했더니, 이제 내가 그릴 수 있는 풍경이 하나하나 생겨 나고 있다.

이러다 보면 언젠가는 내가 보는 모든 풍경을 스케치할 수 있으리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