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독학으로 한달만에 ITQ마스트 되기


독학으로 ITQ 자격증을 따 보겠다고 원서접수부터 해두었다.
ITQ자격증은 여섯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아래한글,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엑세스, 인터넷 등이다.
이중 세개를 A등급으로 합격하면 마스터자격증이란 걸 준다고 한다.

뭐. 이왕 하는 김에... 하면서,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이렇게 세개를 원서접수 했다.
단번에 마스터가 되겠다는 욕심에 ㅋ
책도 구매하고.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그리고 노트북. 독학할 준비 완료.

아래한글은 그닥 어렵지 않아 일주일만에 마스터했다.

그리고 처음 접해본 엑셀.
별 어려움 없이 진도 나가다가 엑셀함수에서 꽉 막혀버렸다.
현재 엑셀함수에서 일주일 정도 고전했다.ㅠㅠ
독학은 무린가.. 하는 생각을 하며 계속 해봤지만, 엄청 어려웠다.ㅠㅠ


왠지 매일 표만 입력하고 있는 듯하다.

설연휴 내내 유투브에서 ITQ엑셀 함수만 찾아서 보았다.
‘29ana’라는 강사의 엑셀함수 특강을 보았는데, 말을 조근조근하게 해서 무척 졸리긴 했지만 기초부터 하나하나 실전에 적응할 수 있게 강의를 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쨌든 이제 막혔던 함수가 뚫리기 시작했다.
일주일쯤 걸릴 줄 알았는데, 아마도 엑셀은 이주 이상 걸린 듯하다.

그리고 나서 파워포인트는 일주일 남겨두고 열공을 했다.

점수 배점이 높은 것부터 푸는 것이 요령이라고 한다. 어쩌면 시간안에 풀어 내기 못하기 때문에 큰 배점이 되어 있는 것부터 풀면 A등급 받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이렇게 한달 동안 독학으로 공부를 열심히 한 후 제주대학교에 가서 시험을 치뤘다.

시험을 보러 오는 사람의 절반 정도는 학생들이었다. 학생들이 일찍부터 이런 자격증을 따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그래도 나처럼 나이든 사람도 많이 있었다.


ITQ  시험은 제빵 시험 보는 전날 오전에 봤다.

아래한글과 엑셀, 그리고 파워포인트까지 세가지나 시험을 보느라고 전날까지 이 공부만 했다.


한달도 안되는 기간에 그것도 독학으로 공부하느라 엄청 힘이 들었다.


물론 시험도 힘들었다.

우선 시간에 많이 쫓겼고, 학원을 한번도 안 다닌 거라 시험장 분위기를 전혀 알 수가 없었다.

학원을 다녔으면 강사님이나 동기에게 시험시 유의사항도 많이 들을 수 있었을텐데.

어쨌든 그런 터라 많이 낯설고 떨렸다.

어쨌든 시간 안에 세 과목 다 제시된 것을 만들어 제출은 했으니 결과를 기다려 보자.


한번에 세 가지를 A등급 맞으면 한번에  itq마스터가 되는 건데, 약간 기대해 보기로 ㅋㅋ


얼마 후 나온 결과는 아래한글 A등급, 그렇게 어려워 고생했던 엑셀 A등급, 그리고 표 그리는 것에서 시간을 많이 빼앗기더니 아깝게 B등급을 받았다.

한번에 마스터는 되지 못했지만, 그래도 학원 한번 안 다니고 세가지나 좋은 성적으로 합격해서 나중에 학원다니며 배우는 언니들이 많이 부러워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