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们从三年级开始学习中文。
우리는 3학년부터 중국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上中文课的时候,老师教我们中国书法。
중국어 수업을 할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중국 서예를 가르쳐주셨다.

可是在那个时候,我们都不明白什么是书法。
그러나 그때는, 우리는 모두 어떤 것이 서예인지 잘 몰랐다.

只有老师一个人有一支毛笔。
단지 선생님 혼자서 붓을 가지고 있었다.

我们每个人都想试一试,亲手写一写,因为我们都觉得很好玩儿。
우리 각자는 모두 한번 해보고 싶었고, 손수 써보고 싶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老师说让人从中国买一些毛笔,可是等了几年,我们还是没有毛笔。
선생님이 다른 사람에게 중국에서 붓을 몇개 사오라고 말했지만, 그러나 몇년 기다려야 했다. 우리는 아직 붓이 없었다.

去年,我们有了一个去北京旅游的机会。
작년에, 우리는 북경에 여행갈 기회가 있었다.

在北京大学,我们上了一堂中国书法课。
북경대학에서, 우리는 중국서예 수업을 들었다.

老师给我们介绍了“文房四宝”和书法的历史,还给我们看了一些有名的作品。
선생님은 우리에게 "문방사우"와 서예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고 또한 우리에게 유명한 작품도 보여주었다.

老师教我们怎么拿笔,然后让我们写“永”字。
선생님은 우리에게 붓을 어떻게 잡는지 알려주고 나중에 우리에게 "영"자를 쓰라고 하셨다.

我们练习了一遍又一遍。
우리는 한번 또 한번 연습을 했다.

我们都不明白为什么,老师告诉我们,“永”包含了汉字的基本笔画 - 点,横,竖。。。
우리는 모두 왜인지 잘 알지 못하자, 선생님은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영"자는 한자의 기본 획수인 점, 횡, 종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我们写得都很认真,有的同学还写得非常好。
우리는 모두 매우 열심히 썼는데, 어떤 학우는 또한 매우 재미있게 썼다.

我们的脸上,手上全都沾上了墨汁,但是我们都非常开心,因为终于有机会练习中国书法了。
우리의 얼굴 위, 손 위에 전부 먹물이 묻었지만, 우리는 모두 매우 즐거웠다. 결국 중국서예를 연습할 기회가 있었기 때문이다.

我们每个人都买了毛笔,老师买了墨汁。
우리는 모두 붓을 샀고, 선생님은 먹물을 샀다.

今年春节前,老师拿了很多红纸,让我们写春联,虽然我们不太明白那些话的意思,但是我们知道都是祝福好运的。
올해 춘절 전에 선생님은 매우 많은 붉은 종이를 가지고 오셔서, 우리들에게 봄과 관련된 것을 쓰라고 하셨다. 비록 우리들이 그다지 그 문구의 의미를 몰라도 우리들은 모두 복과 운을 축원하는 것을 알았다.

写完了以后,我们把它门贴在了教室的门上。
다 쓴 후, 우리들은 그것들을 교실의 문 위에 붙여두었다.

看着我们写的东西,老师笑了,我们也开心地笑了。
우리들이 쓴 것을 보신 선생님은 웃었고, 우리들도 기쁘게 웃었다.

因为我们觉得我们写得太好了!
우리들은 우리들이 매우 잘 썼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