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我的中文老师高老师非常喜欢运动。
나의 중국어 선생님인 고선생님은 운동을 매우 좋아한다.

排球,篮球,羽毛球,乒乓球,网球他都打得很好,连橄榄球,曲棍球和板球他都会。
배구, 농구, 베드민턴, 탁구, 테니스 등 그는 모두 아주 잘 치고, 럭비, 하키와 크리켓도 모두 할 줄 안다.

有一天,上中文课的时候,我们学习体育运动这个单元。
어느 날, 중국어 수업시간에, 우리는 이 단원에서 체육 운동을 배웠다.

高老师说:我很喜欢打羽毛球,而且羽毛球打得很好。
고선생님이 말했다. : 나는 베드민턴치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게다가 베드민턴을 매우 잘 친다.

他又说:在咱们学校,我羽毛球打得最好,好像没有人能打得过我。
그가 또 말했다. : 우리 학교에서 내가 베드민턴을 가장 잘 쳐서, 아마 나를 능가해서 치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我们都笑了,不相信,觉得他是在吹牛。
우리는 모두 웃었고, 믿을 수 없었다. 그가 허풍을 떨고 있다고 생각했다.

看见我们不相信,高老师说:如果你们谁能打过我,他可以一年不用做家庭作业!
보아하니 우리가 믿지 못하니, 고선생님이 말했다. : 만약 너희들 누군가가 나를 이긴다면, 그는 일년 동안 집에서 숙제를 하지 않을 수 있다.

我们说:不公平,你是大人,我们是小孩子。
우리가 말했다. : 불공평해요. 선생님은 어른이고 우리는 어린이잖아요.

高老师说:这样吧,如果谁能得三分以上,就算赢。
고 선생님이 말했다. : 그럼, 만약 누가 3점 이상 얻으면 이긴 걸로 하자.

同学们都安静下来。
학우들은 모두 조용해졌다.

过了一会儿,有的同学开始小声说话。
잠시 후, 몇몇 학생이 작은 소리로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谁想跟我打赌?来试一试?”
"누가 나와 내기할래? 한번 해봐?"

全班同学都举起了手。
모든 반 아이들이 손을 들었다.

星期五放学以后,我们来到学校的体育馆。
금요일 방과 후에, 우리는 학교 체육관으로 갔다.

高老师已经换好了运动服和球鞋,正在等我们。
고선생님은 이미 운동복과 운동화로 갈아 입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热完身以后,我们开始和高老师比赛。
워밍업이 끝난 후, 우리는 고선생님과 시합하기 시작했다.

我们每个人都很努力地打,可是,羽毛球好像不听我们的话。
우리는 각자가 모두 열심히 쳤다. 그러나 베드민턴은 마치 우리의 말을 듣지 않는 거 같았다.

结果,没有一个人能得到三分,我们都输了。
결과적으로, 한사람도 3점을 얻을 수 없었다. 우리는 모두 졌다.

其实,没有人赢,也没有人输,因为学生本来就应该做功课的。
사실, 아무도 이기지 않았고, 아무도 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학생은 본래 숙제를 해야만 하는 것이다.

但是,从那以后,我们都相信高老师真的很厉害,再也没有人敢和高老师打赌了。
그러나 그날 이후, 우리는 모두 고선생님이 매우 대단하다는 것을 믿었고, 다시는 고선생님과 내기를 하는 사람이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