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아주 어려서부터 안경을 썼다.
그러고 보면 안경을 안쓰고 살았던 기간 보다 안경을 쓰고 살았던 기간이 엄청 길다.
학교 다닐 때는 해마다 시력이 나빠져서 일년에 한번 정도 안경 도수를 높이느라고 새 안경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드니 더이상 눈이 나빠지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안경 하나를 하면 3년 정도는 넉근히 쓰는 것 같다.

지금 내가 쓰고 있는 안경이 제주도에 이사 오기 전 육지에서 시력에 맞춰 하고 온 것이다.
안경테는 팟캐스트인 '빨간책방'에 청취소감을 보냈다가 당첨이 되어 거기에서 선물로 받는 안경테이다.
서울에 유명한 수제 안경점에서 만든 안경이고, 안경에 테마도 있는 안경이다.
내 안경은 일본의 소설가라고 하는데 류노스케를 그리며 만든 안경이란다.
그래서 안경테에 그의 이름도 조그맣게 새겨져 있다.
왠지 이 안경을 쓰고 있으면 문학적 감성이 솔솔 올라온다.ㅋ

근데 얼마 전부터 시력이 떨어지는지 눈이 잘 안보이기 시작했다.
이제 나이도 들대로 들어서 시력이 떨어지는 게 아니고 아마도 노안이 시작되는 듯하다.
특히 책이나 컴퓨터 글씨를 보는데 어려움이 있는 걸 보면 노안인 게 틀림없다...ㅜㅜ

현재 내 안경으로 일상생활에는 아무런 불편이 없어서, 혹시 책이나 컴퓨터 할때만 쓰고 볼 수 있는 돋보기를 해야 하나하는 생각에 안경점을 들렸다.

나는 할머니가 되면 이렇게 작은 돋보기를 쓴 할머니가 되고 싶었다.
사실 좀더 작은 돋보기지만,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어플에서 이 안경이 제일 작았다.

아무튼 그닥 유쾌하지 않은 기분으로 안경점을 찾아갔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나처럼 눈이 나쁜 사람은 기성 돋보기를 쓸 수가 없단다.
돋보기에도 도수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돋보기 주세요'하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란다.

그래서 어떻든 새로 안경을 맞춰야 할 것 같아서 이것 저것 물어봤다.
우선 소설가 분위기가 나는 내 안경테에 알만 바꿀 수 있는지... 가능하단다.

그리고 책과 컴퓨터를 잘 볼 수 있게 시력을 맞춰줄 수 있는지... 가능하단다.

그리곤 한참을 시력 검사를 했다.
결론은...
지금 내가 쓰고 있는 안경이 나한테 딱 맞는단다.
아직은 돋보기를 할 필요가 없단다.

그런데 왜 나는 안 보일까요? 하고 물었더니, 눈의 피로감이 높아져서 그러는 거란다...

요즘 내가 중국어 공부도 하고 블로그에 글도 쓰고 그러느라 눈을 너무 혹사시키고 있나보다.
다행히 아직 노안이 진행되고 있지 않다고 하니 우울감은 없어졌는데, 선명히 책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못찾았다.

안경점에 비치해 놓은 과자만 여러개 까먹고 왔다.ㅋㅋㅋ

반응형

'제주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어 HSK 시험이 딱 일주일 남았다.  (0) 2020.08.09
후식은 베스킨 라빈스쥐~  (0) 2020.08.02
섬아이들의 희안한 식성  (0) 2020.08.02
열대과일의 색감  (2) 2020.07.26
지난 번에 다녀온 우당도서관  (0) 2020.07.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