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小时候,爷爷常常来我家,他和我跟足球,骑车。
어릴 적, 할아버지는 항상 우리집에 왔다. 그는 나와 축구를 하고 자전거를 탔다.

他和我一起去动物园,他拉着我的手,他的手又大又暖和。
그와 나는 함께 동물원에 갔다. 그는 나의 손을 꼭 잡았는데, 그의 손은 크고 따뜻했다.

他告诉我:这叫熊猫,那是老虎。
그는 나에게 알려주었다. : 이것은 판다고, 저것은 호랑이야.

他的故事很多,很多,很好听。
그의 이야기는 매우 매우 많고, 매우 재미있었다.

他教我看书,画画儿。
그는 나에게 책 읽기와 그림 그리기를 가르쳐주었다.

他送我去幼儿园,走的时候,他说:不怕,不怕,我下午来接你。
그는 나를 유치원에 바래다 주었다. 가는 길에 그는 말했다. : 두려워하지 마라, 두려워하지마, 내가 오후에 너를 데리러 올거야.

时间过得很快,我十三岁了,现在我常常去看他。
시간은 매우 빠르게 지나, 나는 열세살이 되었다. 지금 나는 항상 그를 보러 간다.

我和他一起去公园,我拉着他的手,他的手又干又冷。
나와 그는 함께 공원에 간다. 나는 그의 손을 꼭 잡는데, 그의 손은 건조하고 차갑다.

我是他的眼睛:爷爷,花园里有很多花。
나은 그의 눈이다. : 할아버지, 화원에 많은 꽃이 있어요.

我是他的耳朵:爷爷,小鸟在唱歌。
나는 그의 귀이다. : 할아버지, 작은 재가 노래하고 있어요.

我教他玩儿电子游戏,上网。
나는 그에게 비디오 게임과 인터넷을 가르쳐준다.

他住进医院,我说:不怕,不怕,我天天来看你。
그는 병원에 입원했다. 나는 말했다. :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나는 매일매일 할아버지를 보러올 거에요.

爷爷老了,我长大了。
할아버지는 늙고, 나는 자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