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선 일러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어도비(adobe)사의 홈페이지에 가면 일러스트 프로그램 CS6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버전은 CS버전에서 CC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한다.
올 2018년에는 CC버전이 나왔지만, 우리가 일러스트를 익히는 데에는 CS6 버전으로도 충분하다.

인터넷에서 '일러스트 CS버전 시험판 설치하기'를 검색해서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단, 컴퓨터 사양이 좀 좋아야 한다.
특히나 일러스트는 그래픽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그래픽 카드가 좋아야 한다고 한다.
난 생초보라서 이런 것까지는 자세히 잘 모르겠다.
아무튼 우리집에 있는 삼성 노트북은 작년에 남편이 '오버워치'를 신나게 집에서 플레이하고 싶어서 구매한 것이라, 사양도 좋고, 그래픽 카드도 좋은 것이었는지, 쉽게 깔렸다.



우리집에는 이렇게 예쁘게 깔려졌다.
어도비사의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아이콘은 'Ai'라고 되어 있다.

단, 이 시험판은 설치를 한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후 매일매일 연습해야할 것이다.

일러스트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두번째 것은 교재이다.

나는 제주도민센터에서 하는 일러스트 무료강좌를 신청해서 듣는 것이라서 그 강좌의 강사님이 선정한 교재를 샀다.




프로그램은 한글판으로 다운을 받았는데, 책은 영문판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책을 보는 게 조금 헷갈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업시간에 강사님은 한글판에 나온 용어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수업을 듣는 데에는 한글판이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이것저것 기능을 익힐 때 필요한 그림들이다.


교재의 부록에 시티가 하나 있는데, 여기에 교재에서 설명하고 있는 그림들이 들어있다.
이걸 깔아놓아야 교재를 보면서 하나하나 기능을 익힐 수 있는 과정을 따라할 수 있다.



교재에 부록으로 있는 씨디이다.

이런 것들이 모두 준비가 되면 책을 따라하면서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다.
물론 무료강좌라도 수업을 들으면 훨씬 더 빨리 일러스트를 익힐 수 있고, 혹시 잘 몰라서 진도가 안 나가는 경우 강사님께서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더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