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점심을 먹겠다고 동네 맛집을 찾아가는 길에 보게 된 '김만복라운지'...

티비에서 보면 제주에 핫한 김밥으로 김만복 김밥이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나는 아직 한번도 가 보지 않았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김밥의 비주얼이 여타의 김밥집과는 사뭇 다르다.


우선 김밥하면 생각나는 동그란 모양이 아니다.

김밥이 네모났다.


그리고 김밥하면 속재료를 가운데 두고 밥이 둥그렇게 있고 김으로 말았다.

하지만 김만복 김밥의 김밥은 반이 계란이고 밥에는 전복을 넣었다는 것 같다.

그래서 이름도 전복 김밥이라고 하고, 값도 보통 김밥의 가격이 아니라 엄청 비싸다고 알고 있다.


나는 김밥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이 바로 계란이다.

전에 제주도의 유명한 맛집인 남춘식당에 갔을 때, 김밥에 계란이 안 들어 있어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다.

계란 대신 내가 좋아하는 유부가 들어있어서 맛은 그런 대로 괜찮았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김만복 김밥에는 내가 좋아하는 계란이 반이나 차지한다.


언제 한번 꼭 먹어보고 싶었지만, 우리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김만복 김밥집이 임시 휴업을 했다고 해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다.


그런데 마침 점심을 먹으러 나선 길에 이런 걸 본 것이다.

"우와~ 김만복 김밥이다."라고 가까이 가봤더니 김만복 라운지라고 되어 있었다.



아마도 전에는 여기도 김만복 김밥집이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여기 있던 것은 김만복 김밥 직원 교육 센터로 바뀌었다는 안내문과 함께 가까운 지점을 알려주는 지도가 붙어 있었다.

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집이 임시휴업을 했었었는데 이제 다시 장사를 하는 것 같다.

이렇게 사진으로 약도를 찍어 두었으니 다음에 꼭 거기가서 김밥을 사 먹어봐야겠다.ㅋㅋ


우리는 이 김만복 라운지 근처에 있는 '태광식당'을 찾아가고 있는 중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