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읽기

문숙의 <자연 치유>

gghite 2018. 9. 12. 17:18
반응형
 <문숙의 자연 치유>


문숙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모르는 사람이었다.
그냥 좋은 책인 것 같아 책을 읽고 이 사람을 알게 되었다.
주로 하와이에서 살고 있는 이 사람은 하와이가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것에 대해서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햇살도 좋고 언제나 날씨고 맑아서 휴양지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하와이.
전세계에서 돈이 많은 사람들이 하와이 해변가에 별장을 지어놓고 하와이의 좋은 것들을 즐기며 살고 있다.
특히나 외국의 유명 배우들이 어디어디 해안에 살고 있다고 하면서 하와이는 유명세를 톡톡히 보고 있는 섬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럭셔리한 휴가를 즐기기 위해서 하와이로 많이들 여행을 간다.
특히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를 가는 젊은 커플들도 요즘은 많이 있다고 한다.

이렇게 유명해진 하와이는 관광객들의 등살에 점점 자연이 훼손되고 있다고 한다.
리조트, 별장, 골프장 등 다양한 인위적인 것들이 들어서면서 하와이의 원래 자연은 파괴되고 있는 것이다.

나는 하와이를 가보지 않았으니 그 섬이 얼마나 좋은지는 잘 모른다.
하지만 문숙은 거기에서 오래 살았던 사람으로 하와이가 어떻게 변화하고 어떻게 훼손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는 듯하다.
그런 자신의 느낌을 책에 여기 저기에 잘 적어 두었다.

그러면서 자연을 지키며 나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자기만의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잘 풀어내고 있다.
문숙은 멋진 여성이지만 나와 인생 시작이 너무 다른 사람이라 공감하기에는 좀 힘들었다. 
하지만 몸과 마음을 위한 음식이나 요가, 마음 자세는 귀담아 들을 얘기가 많았다. 

그후 지나가다 보았는데, 티비의 드라마에서 문숙이 나왔다.
배우가 맞긴 맞는 거 같다.^^


반응형
댓글